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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일-돈

2023년 마케팅은 무엇에 집중 할 것인가?

by 멋쟁이하하 2023.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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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정보 관리에서 효과적인 자사 데이터 수집 보장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주는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운영에 대한 감시가 강화됨에 따라 결과를 주도하고 비즈니스 리더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마케팅 리더가 2023년 이후의 전략에 통합해야 하는 5가지 예측을 확인했습니다.

 

 

2023년 마케팅의 미래

Gartner Marketing Practice의 수석 연구원인 Emily Weiss는 "지속적인 사회적, 경제적 압박을 배경으로 마케팅 리더들은 더 스마트한 마케팅이 고객과 브랜드 간의 더 깊고 더 가치 있는 연결로 이어지는 미래를 내다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1위:

마케팅은 더 스마트하고 데이터 중심적인 의사 결정을 위해 운영 AI를 구현할 것입니다.

Gartner는 2025년까지 마케팅 기능 전반에 걸쳐 AI를 사용하는 조직이 직원 운영의 75%를 생산에서 보다 전략적인 활동으로 전환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마케팅 운영에 AI를 사용하면 마찰을 줄이고 중복성을 제거하여 마케터가 예산과 리소스를 보다 역동적인 마케팅 조직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담당자는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서 AI를 활용하여 실제 이미지 및 비디오의 캡처, 처리 및 분석을 자동화하고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며 디지털 트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AI는 계속해서 마케팅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둔화될 조짐이 없는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보다 민첩한 데이터 기반 대응을 추진할 것입니다.

 

2위:

 잘못된 정보에 대처하기 위해 마케팅팀에서 콘텐츠 진정성 팀을 만들 것입니다.

Gartner는 2027년까지 기업 마케터의 80%가 잘못된 정보와 가짜 자료에 맞서기 위해 전용 콘텐츠 진위 기능을 구축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제너레이티브 AI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의 엄청난 양과 오늘날 디지털 콘텐츠 에코시스템의 예측할 수 없는 특성은 문제를 제기합니다. AI와 UGC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복잡해질 뿐입니다. 적극적인 평판 관리가 중요하지만, 부정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콘텐츠를 대규모로 실시간으로 스캔하는 것은 양극화되고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환경에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의 범위와 정교함이 발전함에 따라 CMO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AI 및 기타 기술이 콘텐츠 문제에 기여하는 것처럼, 특히 디지털 콘텐츠 에코시스템 전반에서 브랜드 관심을 경청하고 참여하고 에스컬레이션하는 전담 팀과 함께 보완될 때 솔루션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3위:

마케팅은 미디어 예산의 일부를 PPL에 재배치합니다.

Gartner는 2024년까지 브랜드의 70%가 미디어 예산의 최소 10%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PPL에 재배치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현실은 소비자가 광고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고 광고를 거부할 수 있는 수단이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고소득 소비자는 광고에 "고의적으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말하고 광고 앞에 갇히면 "멀티태스킹을 시도한다"고 말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쫓고 쫓기는 게임은 비용이 매우 많이 들고 브랜드는 디지털 광고를 통해 고소득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최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상은 청중이 새로운 방법을 알아내면서 덜 의미 있게 됩니다. 전통적인 디지털 광고 형식을 고수하는 마케터는 주로 디지털 자산이 없는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대신 제품 배치(예: 스트리밍 TV ) 및 후원 콘텐츠(예: 브랜드, 인플루언서 및 기타 사람들의 게시물)로 전환하는 브랜드는 지속될 것입니다. 이것은 소비자들이 어디에서나 볼 수 있고 대체로 찬성한다고 말하는 마케팅의 한 형태입니다.

 

 

4위:

마케팅은 우선순위가 높은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로열티 프로그램을 수립할 것입니다.

Gartner는 현재 충성도 프로그램이 없는 기업 3곳 중 1곳이 자사 데이터 수집을 강화하고 우선순위가 높은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2027년까지 프로그램을 구축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보상하고 개인화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현재 로열티 프로그램은 여행, 환대 및 소매 산업에서 가장 널리 퍼져 있습니다. 그러나 은행 및 소비재와 같은 다른 분야에도 기회가 있습니다. 2022년 Gartner가 분석한 1,068개 브랜드 중 로열티 프로그램이 있는 브랜드는 36%에 불과했습니다.

효과적인 충성도 콘텐츠는 종종 고도로 개인화되며 우선 순위가 높은 대상 고객을 참여시켜 유지 및 성장을 개선하는 데 가장 잘 사용됩니다. 2023년까지 B2B 및 B2C 기업 모두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총 마케팅 예산 의 일정 비율로 늘릴 것입니다 .

더 많은 회사가 로열티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개선함에 따라 고객의 관심과 자사 데이터에 대한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동급 최강의 충성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CMO는 거래 혜택 이상으로 접근 방식을 높이고 개인화를 중요한 차별화 요소로 인식할 것입니다.

 

5위:

마케팅은 윤리적 AI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Gartner는 2025년까지 기업 CMO의 70%가 가장 큰 우려 사항 중 하나로 마케팅에서 윤리적 AI에 대한 책임을 식별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데이터 수집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제한, 경제적 압박 및 AI 혁신으로 인해 마케팅 팀은 캠페인 성과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AI 및 머신 러닝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규제 기관과 옹호 단체는 EU의 AI 법 또는 미국의 AI 권리 장전과 같은 개발을 통해 AI의 조작적이고 편향된 사용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오싹하고 불공평한 방식으로.

"마케팅은 AI가 제공하는 우수한 CX와 그 신뢰 및 평판 위험을 이해할 수 있는 고유한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Weiss는 말합니다. "이는 AI가 그들의 관행에서 제기하는 윤리적 문제를 해결해야 할 책임을 마케터에게 부여하며, 그렇게 하기 위한 추진력은 상부에서 나와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

최고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는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광고 전반에 걸쳐 도달 범위와 참여를 확장하여 고객을 타겟팅, 확보 및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털 경험, 채널, 캠페인 및 미디어에 대한 목표와 실행 전략을 명확히 하세요.

대부분의 조직에서 디지털 마케팅은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는 데 점점 더 전략적인 역할을 합니다. 동급 최고의 브랜드는 디지털 마케팅 채널 최적화, 디지털 경험과 물리적 경험의 혼합,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는 신기술 수용에 끊임없이 집중합니다. 보다 최근에는 팬데믹으로 인해 고객 참여 선호도가 급격하게 바뀌고 디지털 경험이 사회적 및 비즈니스 관계에서 중추적인 역할로 높아졌습니다. 

디지털은 더 이상 고객 관계를 강화하는 수단이 아닙니다. 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사회적 영향자 등 대상 청중과 새로운 연결을 구축하기 위한 기본 매체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단일 디지털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는 없지만 모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핵심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및 실행이 기업 성장을 주도하는 역할에 대한 비전 . 예를 들어, 수익 증대를 위한 추진력은 고객 평생 가치 증대라는 비즈니스 목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마케팅 목표는 고객 참여 또는 교차 판매/상향 판매 고객을 유도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디지털 마케팅 팀과 리더십에 대해 명확하게 범위가 지정되고 정의된 일련의 책임입니다 . 예를 들어 디지털 마케팅 리더는 전략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 예산 책정, 고용, 기술 선택 및 캠페인 계획을 설정하고 감독합니다. 
  • 단기적인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램 목표와 장기적인 성과 달성을 제시하는 상세한 로드맵입니다 . 리드 품질 개선, 식별된 리드 사이에서 판매 증가 촉진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모두 신규 고객 확보 목표와 관련된 주요 디지털 마케팅 목표입니다.
  • 디지털 마케팅 목표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팀 기술, 도구 및 프로세스 평가 및 성과 격차 해소 계획.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랜드 다운로드
2023년 마케팅트랜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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